모여라 뉴스

kangnews.egloos.com

포토로그



[뉴스천지]식약청, 신종플루 신속대응 체계 확대[천지일보]

식약청, 신종플루 신속대응 체계 확대

2009년 08월 31일 (월) 18:04:25 장요한 기자 hani@newscj.com

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윤여표)이 신종플루 신속대응 체계를 확대, 개편하는 등 백신 신속허가, 치료제 신속 확보하는 데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31일 밝혔다.

식약청은 신종플루 감염자가 빠르게 증가함에 따라 기존 ‘신종플루 신속대응 TF팀’을 이상용 차장을 단장으로 하는 ‘신종플루 신속대응단’으로 격상시키는 등 신종플루 신속 점검·대응 체계를 확대 정비한다는 방침이다.

확대 개편된 ‘신종플루 신속대응단’은 ‘안전대응반’을 신설하는 등 조직을 보강하고 ▲백신 신속허가 ▲국가검정의 차질 없는 수행 ▲치료제 신속확보 등을 위해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그간 식약청은 신종플루 백신의 신속한 공급을 위해 국내 제조품목(녹십자)에 대한 지속적인 사전상담을 실시하는 등 신속심사를 진행해 왔다.

지난 28일에는 수입백신의 심사 절차에 대하여 백신 수입업체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다.

향후 백신의 본격 생산 및 다국적제약사인 GSK 등의 백신수입에 대비하여 안전성·유효성 등의 심사 및 시험검사에 인력을 집중 투입함으로써 신속심사와 차질 없는 국가검증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윤여표 식약청장은 2일 전남 화순군에 있는 녹십자의 백신 생산 공장을 직접 방문해 백신의 제조현황을 중간 점검하고,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백신의 생산을 독려할 예정이다.

식약청은 보건복지가족부(질병관리본부)의 신종플루 백신 확보 및 접종 계획 수행에 차질이 없도록 식약청 소관의 모든 대응 방안을마련하고 있는 만큼 국민들이 신종플루 확산과 관련해 지나친 불안감을 갖지 않않을 것을 당부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